게시판

home > 게시판

[24.04.05] 사이버 도박에 빠진 청소년, 원천 차단할 안전장치 절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창동iwill   조회수 : 125회   작성일 : 24-04-05

본문

청소년들이 불법 사이버 도박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다는 것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사이버 도박은 청소년에게 마약·음주 못지않게 심신에 큰 해를 끼친다. 대구경찰청은 청소년 대상 불법 사이버 도박을 집중 단속해 모두 111명을 검거, 3명을 구속했다고 4일 밝혔다. 구속된 피의자 가운데 도박사이트 총판 역할과 도박 수익금 전달에 관여한 청소년(1명)도 있었다니 망연자실케 한다. 청소년들이 사이버 도박에 빠져 있는 현실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도 안타깝고 위험천만하다.

청소년이 사이버 도박에 빠지는 경로는 대개 친구와 인터넷 광고다. 성인에 비해 판단력이 부족한 청소년들이 단순한 호기심에 관련 사이트에 접속했다가 자제력을 잃고 중독되는 경우가 많다. 청소년 도박 중독의 부작용은 실로 크다. 학업에 지장을 주는 것은 차치하더라도 청소년기 인성을 제대로 함양할 수 없다. 나아가 도박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절도 등 다른 범죄의 길로 빠질 수도 있다. 심지어 디지털 성범죄·보이스피싱·마약 등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다. 그 폐해는 걷잡을 수 없다.

청소년 사이버 도박은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의 삶까지 허물 수 있는 행위다. 가정·학교 등 사회 구성원 모두가 나서서 뿌리 뽑아야 한다. 때마침 대구경찰은 대구시교육청과 함께 청소년 사이버 도박 근절을 위해 가정통신문·홍보영상물 배포 등에 나섰다. 부모와 교사의 관심도 중요하지만 보다 효과적이고 강력한 예방 대책이 필요하다. 청소년들이 사이버 도박에 원천적으로 접근할 수 없도록 하는 안전장치를 마련해야 한다.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규제책은 아무리 강화해도 지나침이 없다. 

Icon

이용안내
02-6953-4070~9
운영시간
월~금 09:00~21:00
토~일 09:00~18:00
(공휴일 휴무)

수료증 발급하기
  • 이름
  • 생년월일
    년   월  
  • 전화번호
    - -

수료증 발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