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home > 게시판

서울시,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인터넷·스마트폰·게임중독' 연합세미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창동iwill   조회수 : 844회   작성일 : 22-06-03

본문

2022서울시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연합 세미나 포스터. [사진=서울시청]

2022서울시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연합 세미나 포스터. [사진=서울시청]


[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늘어난 비대면 수업과 야외활동 제한 등으로 청소년들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에 빠질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와 오는 10일(금) 연합세미나를 열고 청소년들의 인터넷·게임 중독 실태 파악과 해소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날 서울시는 권역별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6개소(이하 ‘아이윌센터’)와 함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상담 사례를 듣는다. 이와 관련된 예방교육법도 논의할 예정이다.

'아이윌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그 가족에게 다양한 형태의 상담을 지원하고 전문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와 대안활동 제안을 위해 서울시가 2007년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설치한 청소년상담시설이다.

서울시 아이윌센터는 서울을 광진, 보라매, 마포, 창동, 강북, 강서 등 6개의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로 상담·예방교육·대안활동·연구·홍보를 펼치기도 하고 6개 센터가 연합해 활동하기도 한다.

세미나 1부에서는 중독상담심리전문가인 권선중 교수(한국침례신학대학교)가 기조강연을 한다. 

기조 강연을 통해 2021년 ‘서울시 아이윌센터의 상담 및 예방교육 서비스 개입에 대한 효과성 평가 결과보고’를 소개한다. 아울러 게임 관련 정책 변화 등에 따른 서울시 아이윌센터의 발전 방향에 대해 살펴본다.

이번 세미나를 위해 청소년들의 게임중독에 대한 생각과 게임중독 예방에 대해 알아보고자 ‘게임중독예방을 위해 서울시에 바란다’ 주제의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서울시 내 4640명의 청소년들이 답변해줬으며, 관련 청소년 게임중독 실태 및 예방의견은 세미나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
 

Icon

이용안내
02-6953-4070~9
운영시간
월~금 09:00~21:00
토~일 09:00~18:00
(공휴일 휴무)

수료증 발급하기
  • 이름
  • 생년월일
    년   월  
  • 전화번호
    - -

수료증 발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