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에게만 국한된다고 여겨졌던 도박문제가 최근 청소년들에게도 나타남으로 청소년 사이버도박문제에 대한 심각성이 수면위로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청소년기는 충동을 조절하는 능력이 성인에 비해 취약하고, 오락 및 게임 등에 쉽게 빠질 수 있는 발달상의 취약성을 갖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창동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에서는 청소년 도박 문제의 실태를 파악하고 도박행동에 대한 특성 및 과정 탐색을 근거로 도박을 예방하고 치유하고자 기능성보드게임 G-TED CAT(사이버도박중독예방보드게임)을 개발 제작하였다.
게임내용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 사이버 도박 중독 자가진단 - 게임1. 원인과 결과(T) : 요인 카드를 짝 맞추어 내려놓으며 도박과 관련된 다양한 요인을 알아볼 수 있음 - 게임2. 이모션(E) : 정서 요인 카드를 이용해 도박과 관련된 다양한 정서들을 알아보고, 해당 상황에 다른 사람이 느끼는 감정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음 - 게임3. IN & OUT(D) :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선끼리 연결되어 있는 꼭짓점을 이동하면서 여러 도박의 요인들을 알아보면서 요인 카드를 모아 점수 칸에 도착하는 게임
G-TED CAT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스마트폰(인터넷) 사용을 위해 애쓰고 계신 교육현장 및 상담현장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보드게임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대표전화로 문의 주세요. (전화 02-6953-4070).